보도자료

단골손님을 만듭니다!

베이커리 카페 2013. 5. 27. 18:18

 단골손님을 만듭니다

 

 

 

 

 


우리 가게 친절 5계명

1. 용모는 단정하게 복장은 깔끔하게 !

2. 손님맞이는 일서서, "어서오세요?"

3. 상품안내는 상냥하고 예의있게!

 

4. 계산은 빠르고 정확하게!

5. 감사의 마음으로 "안녕히 가세요!'

 

고객을 기다릴 때

1. 팔짱을 끼거나 호주머니에 손을 넣고

   짝다리로 비스듬히 서 있지 않기

2. 멍한 표정 또는 험한 인상 쓰지 않기

3. 껌 씹는 행위는 금물

 

복장은 이렇게

1. 단정하고, 깔끔한 복장과 헤어스타일

   (유니폼을 착용하면 더 좋음)

2. 청결한 손, 짧은 손톱

3. 과도한 화장과 액세서리는 자제

 

고객을 맞이할 때

1. 환한 미소와 경쾌한 목소리로! "어서오세요"

2. 반드시 일어서서 인사 건네기

 

고객이 상품위치를 물어볼 때

1. 상품 위치 문의 시 직접 가서 알려주기.

   "제가 찾아드리겠습니다."

2. 자리에 앉아서 '저기요'라고만 하지 않기

3.손가락이 아닌 손바닥으로 상품 안내하기


물건 이동할 때

1. 고객에게 방해되지 않도록

    기다리거나 목례와 함께 조용히 이동하기

2. 부득이하게 고객 옆을 지날 때는

    먼저 양해 구하기

 

 

찾는 상품이 없을 때

1. 고객에게 신속히 미안함을 표시하기

   "죄송합니다" "곧 준비하겠습니다."

2. 자주 찾는 상품은 준비해서 진열하기

 

 

계산할 때

1. 받은 금액과 거스름돈 복창하기

   "감사합니다. 000원 받았습니다."

   "거스름돈은 000원 입니다."

2. 현금, 영수증, 카드는 두손으로 공손하게 받고 드리기 

 

매장에서는 고객이 우선

1. 고객이 말을 걸거나 계산하고자 할 때는

  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 응대하기

2. 부득이한 일이 있다면 고객에게 먼저 양해를 구하기

 

고객이 나갈 때

1. 밝은 미소로 친절하게 인사하기

   "안녕히 가세요" "또 들러주세요"

2.상품을 사지 않더라고 고객에겐 언제나 친절하게 대하기